학과안내
사회복지학과는 인간과 사회환경에 대한 심화된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 역량이 강화된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 다양한 사람들과 체계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정보기술융합, 상담실무, 사회복지 사무행정 분야를 집중학습 할 수 있습니다.
- 대학원 진학을 위한 정보제공과 함께 사회복지사1급 자격 취득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교육 실제를 분석하고, 판단·대처할 수 있는 현장중심 교육을 통한 현장 전문성 강화
교육목표
소통과 융합으로 동반성장하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문가 양성
학과특징
- 전문학사 졸업 이후 경력 없이 입학 가능
- 4학기 60학점, 주2-3일 (야간)수업
- 대학원 진학 상담 지원
- 사회복지사 국가시험 대비반 운영
졸업 후 진로
-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응시 자격 (2급 소지자에 한함)
- 청소년지도사 3급 취득 자격
- 건강가정사 자격 취득 (기존 이수 교과목에 따라 상이)
-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
전공심화 교육로드맵
교육과정
이수 구분 | 교육과정 | 학점/시간 |
---|---|---|
교양필수 | 여성과사회(Women and Society) | 3/3 |
IT리터러시의 이해(Understanding IT Literacy) | 2/2 | |
전공필수 | 건강가정론(Healthy Family Theory) | 3/3 |
청소년육성제도론(Youth Upbringing System) | 2/2 | |
청소년문제와보호(Youth Problem Studies) | 2/2 | |
가족생활교육(Family Life Education) | 3/3 | |
청소년문화(Youth Culture) | 2/2 | |
청소년지도방법론(Youth Leadership Methodologies) | 2/2 | |
재활상담실무(Rehabilitation Counseling Practice) | 3/3 | |
청소년활동(Youth Discipline Activities) | 2/2 | |
청소년심리 및 상담(Youth Discipline Activites) | 2/2 | |
사회복지윤리와 철학(Social Welfare Ethics and Philosophy) | 2/2 | |
사회복지사무관리(Social Welfare Office Management) | 3/3 |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 평가(The Studies on Development &Evaluation of Program) | 2/2 | |
전공선택 | 아동발달(Child Development) | 3/3 |
문제행동중재(Problem Behavior Intervention) | 3/3 | |
IT기반콘텐츠개발(IT-based Content Development) | 3/3 | |
집단레크레이션지도(Group Recreation) | 3/3 | |
프로포절기획실무(Proposal Planning Practice) | 3/3 | |
집단예술활동의실제(Group Art Activity) | 3/3 | |
사회복지사례연구(Social Welfare Case Study) | 3/3 | |
사회복지세미나(Social Welfare Seminar) | 3/3 |
교수진 소개
성명 | 직위 | 연구실 | 연구실번호 |
---|---|---|---|
김봉선 | 교수 (학과장) | 음악당 314호 | 02-3708-9231 |
양심영 | 교수 | 음악당 404호 | 02-3708-9225 |
유경숙 | 교수 | 음악당 509호 | 02-3708-9203 |
김경철 | 교수 | 음악당 307호 | 02-3708-9219 |
선미정 | 교수 | 본관 758호 | 02-3708-9271 |
윤지영 | 교수 | - | - |
황성현 | 교수 | - | - |
김병삼 | 교수 | - | - |
이채희 | 교수 | - | - |
신선주 | 교수 | - | - |
박지영 | 교수 | - | - |
이지영 | 교수 | - | - |
조정현 | 교수 | - | - |
김숙향 | 교수 | - | - |
강지현 | 교수 | - |
- |
민선화 | 교수 |
- |
- |
김정희 | 교수 |
- |
- |
원은미 | 교수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