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to Great Leader
창의·인성중심 숭의여자대학교
연기예술과는 실기 위주의 연기 훈련 및 연기 교육을 통해 21C 문화 산업 및 예술의 중추적인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연극, 영화, 방송, 뮤지컬 등에서 활동할 전문 연기자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장에서 활동 중인 교수님들의 집중교육을 통해서 배우로서 갖추어야 할 연기 예술의 기본부터 무대와 영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로의 진출을 위한 실습 과정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교육한다.
교육목표
- 매체연기(방송,영화), 무대연기(연극,뮤지컬) 전문 배우 양성.
- 방송국, 대형엔터테인먼트, 극단 및 컴퍼니와 MOU를 통한 현장중심 실습교육.
- 영상매체와 공연의 특성, 이론적 기반을 활용한 글로벌 예술가 및 엔터테이너 양성.
- 학문적 기초를 이해하고 창조적으로 실행하여 실무 역량을 연결 및 강화할 수 있는 전문 교육시스템 구성.
- 예술적 표현이 가능한 각 파트별 특화된 전문 인재 양성.
학과특징
120년간의 역사를 품은 숭의여자대학교는 서울의 중심 명동에서 3년제 연기예술교육을 새롭게 시작한다.
각종 첨단 기자재를 갖춘 1, 2층 객석으로 이루어진 1,919석 규모의 대극장과 306석 규모의 소극장, 방송스튜디오를 비롯한 각 분야별 실습실에서 전문적인 감각을 연마하고 실험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 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학문을 바탕으로 실기교육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사회로 진출 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한다. 특히,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직접 제작하고 실습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탐구하고 연마하는 과정을 통하여 현장 실무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국내를 비롯한 세계무대에 출품함으로써 학습이 현장으로 연결될 수 있는 다각도의 기회를 적극 제공하고 재학 중에도 관련 분야에 실제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