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숭의여대 혁신사업단, 학생 참여형 과제도출 간담회 성료.. “재학생 목소리 2026년 사업에 직접 담는다”
- 작성자 통합 관리자
- 조회수 267
- 등록일 2026.05.08

숭의여자대학교(총장 박경호) 혁신사업단은 지난 29일 총학생회와 공동으로 교내 회의실에서 재학생 대상 ‘학생 참여형 과제도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혁신지원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해 향후 대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재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정부재정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2025년 혁신사업 운영 결과 및 만족도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2025년 사업 추진 결과 공유 △2026년 운영 계획 논의 △학생 주도 핵심 추진 과제 의견 제시 등 대학 혁신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함께 고민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총학생회장과 대의원회의장이 참석해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대학의 오랜 역사와 전통은 큰 강점이지만, 노후화된 실습실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학생은 “실질적인 취업 연계 프로그램 확대와 더불어 AI 관련 교육,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다양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박선영 혁신사업단장은 “혁신지원사업 1차년도에는 제도 구축에 집중했다면, 2차년도에는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양질의 교육 환경과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숭의여자대학교 혁신사업단은 학생 의견 수렴을 위한 타운홀 미팅과 간담회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상시 운영하며, 학생 중심의 대학 문화 조성과 미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