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숭의여대 실용음악과, 제 7회 전국악기동아리 연주경연대회 금상 수상
- 작성자 통합 관리자
- 조회수 95
- 등록일 2023.11.13
숭의여대 실용음악과, 제 7회 전국악기동아리 연주경연대회 금상 수상
![]() | ![]() |
![]() |
숭의여자대학교(총장 박경호) 실용음악과는 지난 28일, 2023년 제7회 전국 악기동아리 연주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5인 이상의 악기 연주동아리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였으며,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예선을 통과한 22개 팀 등 전국 300여명의 악기동아리 연주자들과 관람객이 몰려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홍천군과 홍천음악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악기동아리 연주 경연대회는 다양한 악기가 등장해 관람객들에게 여러 장르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는 중요한 문화예술행사이다.
숭의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홍지연 학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한 실용음악과의 ‘가시나밴드’는 평소에도 문화적 혜택이 어렵고 소외계층들을 위해 음악으로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학생들이 뭉친 밴드로, 따뜻한 마음과 실력이 금상의 결과로 이어져 학생들이 보람을 느낀 것 같아 지도 교수로서 뿌듯하였다” 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의 중심인 명동에 위치해 있는 숭의여자대학교는 올해로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실용음악과는 2023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우수한 교수진, 교육과정,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대형 엔터테인먼트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용음악뿐만 아니라 K-pop 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