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숭의여대, 미래의 기업가를 발굴하는 2023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 작성자 통합 관리자
- 조회수 178
- 등록일 2023.11.10
숭의여대, 미래의 기업가를 발굴하는 2023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숭의여자대학교(총장 박경호)는 지난 2일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숭의여자대학교 창업 경진대회’ 개최하였다.
‘2023 창업 경진대회’에서는 각 팀의 아이디어를 취합하여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해당 사업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때 단순히 아이디어와 사업을 발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해당 사업에 대한 전문적 견해와 날카로운 질문으로 피드백 및 평가를 하였다.
이번 ‘2023 창업 경진대회’는 특히 청년친화 ESG지원사업과 연계된 사회 문제 해결형 창업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았다.
숭의여자대학교에서는 교양과목으로 창업 관련 수업을 개설한 것은 물론, 학과별 창업동아리와 연 1회 창업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대회는 매년 모든 과에서 1팀 이상 지원하여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 사업계획서로 발표하고 경쟁한다.
본선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9개 수상팀(27명)에게는 대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등 총 133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경진대회의 수상작은 △다문화 요리 게임(대상, SOUP팀) △한국전통 디자인을 이용한 가방(우수상, 꽃담팀) △한복 업사이클링 DIY KIT(은상, 개화팀) △독서모임 앱 같이(동상, Feel You팀) △할랄 비건 K-FOOD(동상, 주희팀) △데스크텐트(동상, 유진팀) △업사이클링 DIY 놀이키트 정기구독 서비스(장려상, 유창해팀) △환경을 생각한 개인 맞춤형 레시피 제공 시스템: 하루세끼(장려상, 돈없어요팀) △AI를 활용한 맞춤형 관광 굿즈(장려상, 아이티팀)이다.
창업지원센터 김시우 센터장은 “최근 들어 청년들의 창업 성공 사례 등을 쉽게 뉴스에서 접할 수 있는데, 이는 청년 취업난과 창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창업 관련 교육 지원들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숭의여자대학교 또한 창업에 대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교육하며, 창업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