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학
휴학의 종류
휴학신청 절차
숭의포털
접속
숭의포털
로그인
종합정보
(SIMS)
학적관리
학적변동관리
휴학신청
휴학신청 관련 유의사항
신청기간 | 1학기 | 2학기 |
---|---|---|
매년 2월 초 | 매년 8월 초 | |
1. 미등록 휴학 : 학기 개시 전, 학사일정에서 정한 소정의 기간 2. 등록 휴학 : 학기 개시 후 최대 3주 이내의 범위에서 허가 |
||
등록금 | 등록 후, 휴학자의 등록금은 복학 학기로 이연 (단, 질병 등으로 학기 개시 8주차 이후에 휴학하는 경우에는 해당 학기의 등록금은 소멸한 것으로 보고, 복학 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
|
성적처리 | 1. 8주차(중간고사) 이후 휴학자는 당해 학기 성적은 무효 처리 2. 15주차(기말고사) 이후 휴학자는 다음 학기 휴학으로 처리하고, 당해 학기 성적은 유효 처리 |
복학
복학
신청기간 | 1학기 | 2학기 |
---|---|---|
매년 2월 초 | 매년 8월 초 | |
학기 개시 전, 학사일정에서 정한 소정의 기간 | ||
복학 관련 유의사항 | 1. 일반휴학은 1년을 초과할 수 없으며, 휴학원서에 기재된 복학 예정 학기에 복학하여야 한다. 2. 휴학 종료 후 4주차가 넘도록 복학 예정 학기에 복학하지 않을 시에는 우리 대학 학칙 제28조(제적)에 의거하여 ‘미복학 제적’ 처리한다. 3. 복학 신청 후, 해당 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등록 휴학으로 이전 학기 등록금이 이연된 경우는 제외) |
복학 절차
숭의포털 접속
- 숭의포털 로그인
- 종합정보(SIMS)
- 학적관리
- 학적변동신청
- 복학신청
복학 신청
교무처 승인
- 휴학원서 작성 후 저장
- ‘복학신청’ 클릭
- (신청 다음날)
교무처 승인
학과사무실 경유
수강신청
- 학과 사무실 방문
- 복학자 수강지도
(이수예정표 작성) - 본 수강신청 기간에
학생이 수강신청
등록금 납부
- (숭의 포털)
등록금고지서 확인 - 등록 기간에
등록금 납부 - 개강 (복학 완료)
숭의포털
제적/자퇴
제적
자퇴
자퇴절차
학과사무실 연락
- 지도교수 및
학과장 상담(1차)
자퇴원서
작성/신청
- 숭의포털 로그인
(학적변동신청→자퇴신청) - 자퇴원서 작성 후 저장
- ‘자퇴신청’클릭/출력
- 본인 및 보호자 날인
(도장 필수)
학과사무실
경유
- 학과 사무실 방문
- 지도교수 및 학과장
면담 (2차) 일정 예약 - 지도교수, 학과장과
면담 (2차)
자퇴 원서에 서명 확인
자퇴원서 제출
(최종제출: 교무처)
- 학생처 (본관216호)
방문_장학사항 확인 - 학술정보센터
(드림스퀘어 1층)
[도서대출내역 확인] - 교무처(본관 102호)
최종 자퇴원서 제출
재입학
재입학
신청대상 | 우리 대학에 입학하여 학업을 마치지 못하고 자퇴 또는 제적된 자가 재입학을 원하는 경우, 동일학년 동일학과(전공), 동일한 부(주간/야간)에 한하여 재입학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 |
---|---|---|
신청기간 | 1학기 | 2학기 |
매년 7월 중순 | 매년 1월 중순 | |
매 학기 대학 홈페이지 공시사항을 확인하여 자세한 신청 기간을 참조한 후 재입학 신청 | ||
모집인원 | 학과별 모집정원에서 결원이 생겼을 때, 해당 결원 범위 내에서 허가할 수 있다. (자세한 학과별 재입학 모집인원은 매 학기 공지되는 공지사항을 참고) |
|
등록금 | 당해연도 신입생과 동일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 |
등록 방법 | 가상계좌로 입금 (인터넷 뱅킹, ATM, 폰뱅킹 등) | |
재입학 유의사항 |
1. 재입학은 1회에 한하며, 재입학은 신청자의 교육과정 이수 등을 고려하여 학과에서 심사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불허될 수 있다. 2. 재입학한 당 학기는 일반휴학 및 전과를 신청할 수 없다. 3. 전문학사학위과정자가 재입학 시, 원 소속학과가 폐과된 경우 유사학과의 결원범위 내에서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다. |
재입학 절차
재입학 공지확인
- 재입학 공고 확인
(홈페이지 공지사항) - 재입학 신청기간,
준비사항 확인 - 학과사무실 연락
(재입학 관련 문의)
재입학 포털신청
- 숭의포털 로그인
(종합정보→학적관리) - 학적변동 신청
(재입학 신청) - 재입학 신청 내용
작성 후, 저장 - 포털 신청완료
학과사무실 경유
(재입학 제출서류 제출)
- 재입학 원서작성,
제출서류 준비
(재입학 공고 참고) - 재입학 원서, 제출서류
학과사무실 제출 - 면접 또는 기타일정 확인
- 재입학 심사 진행
재입학 결과 통보
- 재입학 허가 통보
(학과 개별 안내) - 학과사무실 방문
(수강신청 안내 및 이수예정표 작성) - 본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
전과
전과
개요 | 입학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학업 진행이 어려운 학생을 위해 적성에 맞는 학과를 재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 |
---|---|---|
신청대상 | 우리 대학 재학생으로 1학년 2학기 또는 2학년 1학기 등록 예정인 자 | |
신청기간 | 1학기 | 2학기 |
매년 7월 중순 | 매년 1월 중순 | |
매 학기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자세한 신청 기간을 참조한 후 전과 신청 | ||
모집인원 | 전입과 정원에서 결원이 생겼을 때, 입학정원의 10% 이내에서 허가할 수 있다. (자세한 학과별 전과 모집인원은 매 학기 공지되는 공지사항을 참고) |
|
학점인정 | 전출과에서 취득 한 학점은 전입과의 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고, 인정여부는 전입과의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학과장이 검토하여 총장의 허가를 얻어 인정한다. | |
등록금 | 전입한 학과에서 수강신청 후, 전입과에 해당하는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
전과 유의사항 |
1. 전과는 재학 중 1회에 한하며, 주‧야간 간의 전과는 불허한다. 2. 수업연한이 3년제인 학과에서 2년제 학과로의 전과는 불허한다. 3. 재입학, 편입학한 첫 학기의 전과는 불허한다. 4.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생, 연계교육과정입학생의 전과는 불허한다. 5. 교직과정이 설치된 학과로의 전과는 불허한다. |
전과 절차
전과 공지확인
- 전과 공고 확인
(홈페이지 공지사항) - 전과신청기간,
준비사항 확인 - 학과사무실 연락
(전출/전입과 모두 문의)
전과 포털신청
- 숭의포털 로그인
(종합정보→학적관리) - 학적변동신청
(전과 신청) - 전과 신청 내용
작성 후, 저장 - 포털 신청 완료
(전출과) 전과신청서작성
(전입과) 전과면접진행
- 전과신청서, 제출셔류 준비
(전과 공고 참고) - 전출과 전과신청서
및 서류 제출 - 전입과
전과 면접(실기) 진행
전과 결과 통보
- 전과 허가 통보
(학과 개별 안내) - 학과사무실 방문
(수강신청 안내 및 이수예정표 작성) - 본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